충북교육청, 고교학점제 정책추진단 정기간담회로 기관 간 추진 동력 확보 [국회의정저널] 충청북도교육청은 5월 17일 고교학점제 정책추진단 상반기 정기간담회를 운영해, 기관 간 협업과 소통으로 충북 고교학점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추진 동력을 확보하는 노력을 했다. 고교학점제는 포용과 성장의 고교 교육 실현을 위해 고교교육 전반의 변화를 이끄는 제도로 학생이 공통과목 이수 후 진로·적성에 따라 과목을 선택해 이수하고 이수기준에 도달한 과목에 대해 학점을 취득·누적해 졸업하는 제도이다. 고교학점제 정책추진단 단장인 김성근 충청북도부교육감과 본청 각 부서장, 직속기관장, 교육장 등 41명은 이번 상반기 정기간담회에서 기관별 고교학점제 관련 사업의 추진 현황과 시사점을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이를 통해, 각 기관은 고교 체제 개편 및 고등학교 전반의 제도 변화에 수반되는 기관별 추진해야할 사항을 미리 진단하고 보완점을 함께 모색하는 의미 있는 기회를 가졌다. 김병우 교육감은 “고교학점제 제도를 통해 지방 분권 시대에 지역을 이끌어갈 미래인재를 키워낼 수 있도록, 지역적 특성이 반영된 교육을 강화해 지역 발전의 선순환을 가져올 수 있다”며 “4차 산업혁명, 초지능화 시대의 급격한 사회 변화, 학령인구 급감 등 불확실한 미래 환경 속에서 학생 한 명, 한 명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찾아 자기주도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충북 고교학점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8월에는 중간보고회를 통해 교육지원청과의 소통 토론회 자리를 마련해 올해 교육지원청으로 위임된 고교 사무에 대한 의견 수렴 및 업무 조정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11월에는 하반기 간담회 겸 최종 성과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전남교육청, 2021년 ‘찾아가는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국회의정저널] 전라남도교육청이 17일 나주교육지원청과 동신대학교, 나주영재교육원에서 중·고 학생 및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2021년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찾아가는 진로진학 프로그램은 장석웅 교육감 공약으로 만들어진 권역별 진학지원센터 사업 중 하나로 학생·학부모에게 종합적인 진로진학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소외지역을 찾아가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만족도가 높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진학 특강’ ‘1:1 진학상담’ ‘학부모 자녀교육 컨설팅’ 등으로 중·고등학생과 학부모에게 필요한 정보와 함께 상담까지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진로진학 특강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가 ‘대입제도 변화 및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우리 아이 진로 진학 설계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이어 고등학교 2~3학년 학생 및 학부모는 ‘1:1 맞춤형 진학상담’을 통해 대입 상담 및 학업설계 컨설팅을 받았으며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는 ‘학부모 자녀교육 컨설팅’을 받았다. 특히 자녀교육 컨설팅은 사전에 학생과 부모가 함께 진로-학습종합검사와 자녀양육태도검사를 실시한 후 그 결과를 바탕으로 1:1로 진행해 참가자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전남교육청은 지난 5월 6일 진도교육청에 이어 교육지원청 지원형으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부모 네트워크의 요청을 받아 프로그램 운영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장석웅 교육감은 “정부의 대입 정책이 전남 학생들에게 불리한 정시확대로 가고 있어 우려가 크다”며 “하지만 제도를 탓하고만 있을 수 없기에 우리 전남의 아이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진로진학지도에 더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진학프로그램이 자녀들의 효과적인 학교생활과 진로진학 설계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경기도교육청-KT, 중학생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국회의정저널] 경기도교육청이 6일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KT와 중학생 기초학력 향상을 돕기 위해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두 기관이 서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식에는 조은옥 교육과정국장을 비롯해 신상대 KT 강남 서부 법인고객본부 단장 등 업무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KT 랜선야학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과 지원 협력, 교육현장 요구에 맞춘 교육 플랫폼 제공, 디지털 기반 혁신미래교육 공동 연구 등이다. KT 랜선야학은 대학생 1명과 같은 학년 중학생 3명을 한 팀으로 구성한 뒤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수업으로 학습과 상담 등을 지원해 중학생 기초학력 향상을 돕는 방과 후 프로그램이다. 도교육청 백경녀 학교교육과정과장은 “멘토링 프로그램은 학생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지원해 학습 동기 유발을 이끄는 것이라며”며 “시공간 제약이 없는 온라인 학습을 활용해 학습격차를 줄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y 편집국모두가 함께 가는 전남교육 현장에서 답을 찾다 [국회의정저널] 전라남도교육청이 특수목적사업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현장 중심 문제 해결을 위해 학교 현장 컨설팅에 나섰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5월 4일 여양고등학교에서 창의융합형 안전한 과학실 구축과 운영에 대해 학교 담당자 및 교육청 관계자, 도의원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현장 컨설팅을 실시했다. 창의융합형 안전한 과학실 구축은 다양한 과학현상에 대한 실험활동과 실생활 문제를 첨단과학기술을 활용해 협력적으로 해결하는 창의적 탐구활동 공간을 만드는 것으로 미래 교육·학습 및 교육환경 변화에 적합한 사업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창의융합형 과학실이 사업 목적에 맞게 구축돼 학생의 교육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는지 점검하고 그 과정에서 필요한 개선사항이 무엇인지 학교와 함께 논의하며 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이번 컨설팅에는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 김정희 부위원장이 참여해 “특수목적사업이 사업 목적에 맞게 운영돼야 하며 정확한 가이드라인인과 방향 제시로 예산낭비 없이 아이들을 위해 추진돼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김 부위원장은 “학교의 실정에 맞게 예산을 차등 지급하는 등 사업의 양적 확대가 아닌 질적 확대가 필요하다”며 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가이드라인 및 목적에 맞는 방향성 제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미래인재교육과 고광진 과장은 “미래교육에서 학교는 배움의 공간이자 개발의 공간, 그리고 온·오프라인 융합 공간으로 공유와 연결의 역할을 해야 한다”며 “이와 같은 목적을 가진 사업은 그 목적에 맞게 방향성을 가지고 진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by 편집국전라남도교육청 [국회의정저널] 전라남도교육청이 고3 학생들의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를 돕기 위한 수능 대비 레벨업 특강을 오는 10일부터 ZOOM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정시 확대 중심의 대입정책 변화에 따른 일반고 진학지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특강은 EBS와 연계해 학생들에게 알려진 유명 강사를 초청해 이뤄진다. 이번 특강은 전남진로진학지원포털을 통해 9일까지 사전 신청을 받은 뒤 영역별 선착순 480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국어, 수학, 영어, 사회탐구, 과학탐구 5개 영역별로 5일간 매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서는 영역별 출제 방향 및 학습 방법을 안내한다. 또한 과목별 핵심 출제유형과 EBS 연계방식 변화에 따른 학습법을 안내함으로써 전남 학생들이 효과적으로 수능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 쌍방향 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습량이 부족한 고3 학생들의 대학수학능력시험 준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y 편집국충청남도교육청 [국회의정저널] 충남교육청은 교육분야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2021년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을 수립해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주민이 체감하는 민원서비스 혁신을 위해 민원제도 및 서비스 개선 전략팀을 운영하면서 취약계층을 위한 민원서비스, 바뀌어야 할 민원제도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계획에 반영했다. 이번 계획에서 추진하는 주요 내용은 장애인·노약자·임산부 등이 전화로 민원을 신청하면 민원 공무원이 제증명을 발급해 직접 배달하는 출장 서비스가 있으며 또 다문화 학생들의 국적별 분포를 고려해 민원서식 외국어 해석본을 제작·비치하고 방문 외국인을 위한 민원상담 통역서비스를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터키어 6개 언어로 확대 운영하는 등을 담고 있다. 아울러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학년별로 등교수업 일정이 다른 점을 고려해 전체 학교 학사일정 공유사이트를 교육청 누리집에 개설할 예정이며 학교별로 달랐던 민원신청 서식도 통일해 표준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비대면 민원 발급, 편안한 민원실 환경 등 주민이 체감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충남교육청 직원 모두가 민원인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y 편집국경북교육청 추경예산 2289억 증액으로 확정 [국회의정저널] 경북교육청은 6일 2021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이 제323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확정됐다. 이번 추가경정예산은 중앙정부 이전수입 1,271억원, 지방자치단체 이전수입 72억원, 기타 이전수입 및 자체수입 660억원, 전년도 이월금 286억원 등 본예산 4조4057억원 대비 2,289억원 증가한 4조6346억원 규모다. 이번 추가경정예산 편성 기본방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대응하기 위해 학생안전 및 위생을 위한 코로나19 예방활동 지원, 온라인 수업을 위한 인프라 구축 등 학교교육 정상화에 중점을 뒀다. 또한 재정 집행률을 높이기 위해 연도 내 집행 불가능한 시설사업비 등을 감액해 이·불용액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주요사업은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안전한 학습환경 조성 코로나19 관련 학교 방역인력 배치 및 방역물품 구입 노후화된 학교시설 개선 등이다.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안전한 학습환경 조성을 위해 초등 저학년 기초학력 협력수업과 학생 수 30명 이상의 과밀학급에 기간제교원을 채용하고 유·초등 보결수업 기간제 교원을 채용하는데 필요한 인건비 174억원을 편성했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학교방역인력 지원 67억원, 보건실 현대화사업 6억원을 편성하고 원격수업에 따른 유치원 교원 노트북 보급 등 학교정보화 인프라 구축 32억원, 학교독서교육 활성화 85억원 등을 편성했다. 또한 누리과정 지원 133억원, 방과후학교 운영 42억원, 저소득층자녀 방과후자유수강권 지원 20억원, 학기중 급식비 지원 2억원 등 학생들의 교육복지를 위해 204억원을 편성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추경 예산은 촘촘한 안전으로 우리 학생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학교교육 정상화에 중점을 두었으며 소외계층에 대한 따뜻한 나눔으로 교육복지가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y 편집국경상북도교육청 [국회의정저널] 경북교육청은 6일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초등학교 관계자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마을밀착형 지역특화 공모 사업인 ‘굿센스’ 사업설명회를 영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지역아동센터-유관기관이 유기적 관계 형성으로 돌봄과 교육의 통합 방안을 마련하고 아동의 변화와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함이다. 굿센스 사업의 취지와 운영 방안에 대한 안내, 권역별 참여 기관 관계자 간의 의견 교환, 다양한 돌봄 정보 등을 공유하며 학교 안팎 안전한 온종일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굿센스’사업은 지난 2017년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을 위해 경북교육청과 경북도청 간의 업무협약 체결 이후 2018년부터 4년째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마을밀착형 지역특화 돌봄 사업이다. 초등돌봄교실과 지역아동센터가 협력해 지역 내 시설을 활용한 돌봄 서비스를 지원한다. 올해는 13개 지역 34개 지역아동센터와 새롭게 참여하는 다함께돌봄센터 2개소, 초등학교 34개교가 연계해 참여하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올해 3억원의 예산을 지원해 방과 후나 저녁시간, 주말, 방학 기간 등을 이용, 사업에 선정된 지역아동센터와 초등학교의 돌봄교실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운영 기관의 상황에 맞게 지역 시설을 활용한 다양한 돌봄 서비스와 지역별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난해에 이어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학교 안팎 돌봄운영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더욱 증가함에 따라 굿센스 사업 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어 설명회를 시작으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굿센스 사업을 통해 돌봄이 필요한 우리 지역 학생들에게 질높은 돌봄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기를 바라며 지자체 돌봄기관과 학교 간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아이들에게는 안전한 돌봄을, 학부모님들께는 돌봄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by 편집국경상북도교육청 [국회의정저널] 경북교육청은 6일 화백관에서 경북교육 2022 주요업무계획 수립을 위한 ‘정책기획단 발대식 및 1차 협의회’를 개최했다. 정책기획단은 본청, 교육지원청 등의 추천을 통해 현장 경험이 풍부한 유치원 원감 2명, 초·중학교 교감 12명, 행정실장 2명 등 총 16명으로 구성됐다. 2021년에 추진되고 있는 경북교육의 주요 정책에 대한 진단과 분석을 기초로 2022년 주요업무계획 수립을 위해 앞으로 1년간 활동한다. 교육정책이 학교 현장에서 실행되고 있는 모습을 관찰·분석해 정책을 정교화하거나 수정·보완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2021년에는 23개 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운영, 학교지원종합자료실 구축, 경북교육사이버박물관 개관, 사이버독도학교 개교, 원격수업용 전 교원 1인 1노트북 지원, 의성안전체험관 운영 등의 새로운 교육정책을 도입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이러한 정책이 학교 현장에서 어떻게 실행되고 있는지 살펴보고 2022년 추진 방향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한 명 한 명을 소중히 여기는 따뜻한 교육정책, 민주적 학교 문화가 확산되는 교육정책, 누구나 기본 학력을 갖출 수 있도록 책임지는 교육정책, 불확실한 미래에 대응해 삶의 역량을 함양하는 교육정책 등을 강조하며 코로나19 이후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주요업무계획 수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by 편집국기후위기, 공감하고 함께하는 미래를 생각하다 [국회의정저널] 경북교육청은 최근 기후위기 및 환경재난에 대한 문제 인식 확산에 따라 환경문제를 이해하고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환경교육을 강화한다. 도내 초·중·고등학교 25교를 선정해 학교환경교육 강화를 위한 녹색학교 가꾸기 사업을 추진한다. 이는 녹색공간이 부족한 학교에 환경교육과 인성교육을 위한 녹색환경을 조성하고 정서순화와 힐링의 공간 제공으로 환경에 대한 의식 고취 및 실천중심 학교환경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초등학교에서는 생태연못, 자연생태 관찰장, 동물사육장, 텃밭, 야생화 동산 등 교육과정에 제시되는 동·식물을 관찰하고 기를 수 있는 생태 학습공간을 조성한다. 중·고등학교에서는 힐링 및 정서순화를 위해 숲속 쉼터, 숲속 오솔길, 운동장 둘레길, 옥상정원, 실내 녹색쉼터, 실내 식물원 등의 공간을 조성한다. 녹색환경교육 선도학교 10교를 운영해 학교 교육과정에 환경교육을 반영해 학교급별 신재생에너지교육, 생태교육, 기후위기·환경재난 대비 교육 등 다양한 환경교육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한다. 선도학교는 학교교육과정에 환경교육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자유학기제 주제선택활동이나 창의적체험활동 등에 체험·실천 중심의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다양한 환경관련 수업공개를 연2회 실시한다. 이를 통해 학교교육과정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수업지도안과 체험프로그램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공유해 학교의 환경교육 교육과정 운영을 선도하게 된다. ‘에코리더’는 환경지킴이로 자라날 청소년 에코리더 육성을 비전으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봉사 · 실천 중심의 환경 동아리이다. 청소년기 자발적 활동을 통한 환경보전 저탄소 생활 습관화 및 환경지킴이 핵심인재 양성과 환경·에너지·기후 관련 직업군에 대한 탐색과 진로지도를 통한 환경 관련 직업인 육성을 목표로 운영한다. 지도교사 1명, 학생 10여명으로 구성해 도내 40팀이 운영된다. 경북교육청은 오는 2024년 3월까지 ‘경상북도교육청 환경교육체험센터’를 구축해 다양한 환경교육 체험프로그램과 교원 연수 등을 운영할 계획이며 학교환경교육 정책 수립 및 추진을 함께 할 학교환경교육활성화 TF팀을 운영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생태 감수성을 갖춘 생태시민으로 성장하려면 우리 교육에서 생태환경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반드시 필요하다”며“아이들이 꿈꿀 수 있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실천하는 환경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by 편집국경상남도교육청 [국회의정저널] 경상남도교육청은 대입전형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1차고사를 치른 학생들의 진학 준비 및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5월 대입정보센터와 함께하는 학생·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상담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맞춤형 진학 상담은 이달 8일부터 29일까지, 경남대입정보센터와 서부대입정보센터에서 진행한다. 상담 대상은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한 학생·학부모 215명이다. 서부대입정보센터는 8일 15일 2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40분까지 서부권 고1,2,3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경남대입정보센터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고1,2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맞춤형 상담은 1차고사를 치른 학생들에게 성공적인 1학기 마무리와 함께 이후 학습방향, 모의평가 대비 등 학교생활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와 상담의 기회다. 상담에 참여하는 고3 학생은 6월 3일 실시하는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모의평가에 대한 영역별 대비방안과 지원대학·학과별 대입전형의 특징 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지원전략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고 1, 2학생은 최근 대학이 발표한 2023학년도 대입전형계획을 중심으로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변화된 전형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상담은 개인당 40분 동안 진행된다. 상담에는 도내 진학전문가 그룹인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경남·서부대입정보센터 장학사 및 상담교사가 참여한다.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현장 교사들이 참여하기에 학생·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상담은 변화하는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내용,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 변화에 따른 국어 수학 영역의 공통과목 점수를 활용한 선택과목 점수 조정 방식 등 학생·학부모가 궁금해하는 내용도 포함된다. 경남대입정보센터는 매월 다양한 주제로 학생·학부모가 궁금해하는 내용 중심으로 상담주간을 마련할 예정이다을 밝히고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과 발열검사, 손소독, 현장에서 배부하는 장갑 착용, 개인별 지정 좌석 착석 등의 방역대책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남교육청 홍정희진로교육과장은 “이번 상담이 변화하는 대입전형에 대한 신속한 대처로 대입 준비에 고민하는 학생·학부모님의 걱정을 덜고 자신감 속에서 학교생활에 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y 편집국대전시교육청 [국회의정저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교사 및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함께가는 독서문학기행’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함께가는 독서문학기행’은 교육과정에 기반한 문학기행을 통해 교사에게는 독서인문소양교육의 역량 강화를, 학생에게는 학습역량 함양 및 문화체험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된다. 올해의 ‘함께가는 독서문학기행’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고려해 4인 1팀으로 구성해 운영의 시기와 방법, 장소의 선정을 자율적으로 결정하도록 계획됐고 교사 4인이 함께가는 교사동행과 교사 1인과 학생 3인이 함께가는 사제동행, 두 영역에서 총 86팀이 선정되어 운영된다. 특히 교사동행은 44팀 선정에 108팀이 지원해 현장 교사들의 독서문학기행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늠할 수 있었고 사제동행은 42팀 선정에 48팀이 지원해 학생 독서교육에 대한 교사의 지도 열정과 소규모 체험학습 기회 확대에 대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 대전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교육은 교실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책 속의 배경과 작가를 이해하는 것은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내용을 이해하는 가장 빠른 방법일 수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다인수 교육활동에 제약을 받는 시점에서 2021학년도 함께가는 독서문학기행은 학생과 교사에게 독서인문소양교육을 돕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앞으로 함께가는 독서문학기행을 점차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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