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횡성군청
[국회의정저널] 횡성군은 18일 우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횡성 네덜란드 테마마을 조성 기본구상’ 주민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3월, 1차 주민설명회 이후 4월 중 실과소 회의와 군민회의를 거쳐 수정 보완을 통해 최종을 도출했다.
설명회에서는 최종과 관련해 추진경과 및 사업 방향, 단계별 세부 사업을 설명할 예정이다.
횡성 네덜란드 테마마을 조성사업은 2030년까지 우천면 우항리 일원에서 추진된다.
총 3단계에 걸쳐 사업이 진행되며 1단계는 ‘주민의식 공감대 형성단계’로 주민 교육 및 견학, 소규모 튤립 공원 조성, 네덜란드 테마 간판 정비를 추진한다.
2단계는 ‘교류 활성화단계’로 네덜란드 문화교류센터를 운영, 방문객에게 네덜란드 문화 체험과 지역 민간 교류 활성화 공간으로 활용 할 예정이다.
3단계는 장기 사업으로 풍차 조형물과, 튤립정원, 포토존 등을 갖춘 네덜란드 테마 공원을 민자 유치로 조성해 주변 루지 체험장, 안흥 모락모락 찐빵마을 관광지와 연계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신상 군수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사업별 공모사업 신청을 통해 특색 있는 마을 발전의 새로운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