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청소년 e스포츠 대회 '제2회 온라인 SS 리그' 성료
[국회의정저널] 고양시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5~16일 ‘고양시 청소년 e스포츠 대회 ‘제2회 온라인 SS 리그’’를 성황리에 마쳤다.
‘SS 리그’는 성사청소년문화의집 특화사업으로 운영됐던 오프라인 축구대회를 코로나19 상황에 맞추어 온라인으로 전환한 대회이며 온라인 축구게임인 ‘피파온라인4’를 활용해 작년에 이어 2회째 운영됐다.
이번 대회는 고양시 청소년 32명이 참가해 그동안 틈틈이 갈고 닦은 e스포츠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으며 예선 리그를 통해 상위 8명의 결선 진출자를 선정했다.
결선 진출자는 지난 16일 토너먼트 경기를 통해 8강~결승전에 참여했으며 전문 중계진의 실시간 해설을 유튜브 방송으로 송출해 고양시민들이 온라인 관중으로 함께했다.
대회 결과는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상 백승관 청소년이 작년에 이어 2연속 우승의 쾌거를 달성했으며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상 김건희 청소년, 성사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상 이태완 청소년이 각각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실시간 이벤트를 통해 고양시민에게 게이밍 장비가 수여됐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청소년들의 관심도가 높고 스포츠의 한 종목으로 자리잡고 있는 e스포츠를 주제로 한 청소년 활동을 더욱 활성화해, 청소년의 행복을 추구하고 재단과 청소년이 함께 성장하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