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정선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우너봉사로 새로운 가치와 행복을 만들어 가는 플랫폼 역학을 담당하는 운영위원을 위촉했다.
센터는 1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 및 장기봉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소장, 봉사단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 위촉식 및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은 위촉직으로 센터 소장을 비롯한 자우너봉사 단체 대표 8명과 당연직 위원인 총무행정관을 포함해 총 9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운영위원은 앞으로 2년 동안 센터 운영은 물론 지역사회 자원봉사 진흥 및 자원봉사 활동을 활성화 등을 위한 민·관 네트워크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코로나19 위기 극복 등 올해 자원봉사활동 계획에 대한 설명과 함께 정선군 자원봉사활성화 및 자원봉사센터 운영 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정선군자원봉사센터에는 관내 275개 봉사단체 1,17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등록하고 슬기로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방역활동 등 자원봉사 활동을 비롯해 농촌일손돕기, 재가방문, 소외계층 지원활동, 환경정화, 문화공연, 건강체험 봉사, 교통질서 유지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들의 리더십과 경험에서 나오는 지혜을 모아 지역의 자원봉사자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해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