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안군청
[국회의정저널] 진안군은 지난 15일 진안군청소년수련관에서 2021년 진안군 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을 가졌다.
진안군 청소년참여기구는 청소년들이 자치단체 정책 및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 및 사업 운영에 참여 자문 및 평가하며 청소년의 의사와 요구를 반영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위촉식에는 나해수 진안부군수, 정옥주 진안군의원, 김홍기 청소년수련관 운영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올해 새롭게 위촉된 청소년참여위원회 김대현 위원장과 운영위원장 오수빈 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들의 임기는 올해 연말까지다.
위촉식 후에는 참석한 내빈과 청소년들간의 간담회가 진행돼 청소년참여기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고민한 정책들을 제안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청소년운영위원들은 ‘군민 자전거 안전보험 가입’ 및 ‘청소년 드림카드 발급’등 청소년 관련 정책을 적극적으로 제안했으며 추후 진안군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나해수 진안부군수는 “청소년들의 의견을 기꺼이 들을 준비가 되어있다”고 이야기하며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져야 진안의 미래가 밝다”고 전했으며 정옥주 의원도 “청소년이 미래다”며 “진안의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을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대현 청소년참여위원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으로써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문제에 더 관심을 가지고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