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전곡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 아동·청소년·여성분과 위원들이 5월 12일 연천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는 2021년 꿈키움 멘토단으로 위촉받았다.
이날 연천교육지원청 별관 2층 채움실에서 멘토단 위촉식을 진행했으며 꿈키움 멘토링을 위한 사업 설명 및 멘토와 멘티가 라포형성을 위한 이론 및 실습으로 구성된 역량강화 교육을 수료했다.
2020년 구성된 3기 전곡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원들이 좀 더 효과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분과를 구성했고 각 분과에 맞는 별도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각 위원들은 학교에 재직하는 사회복지사이거나 방과후 수업 활동을 하는 등의 특기를 가지고 있으며 전곡읍 지역의 어려운 환경에 놓인 아동 청소년을 위해 역량을 다해 멘티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상훈 민간위원장은 “전곡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뿐 아니라 각 분과의 활동을 통해 전곡읍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 역할을 하였으면 한다”고 말했으며 채택병 전곡읍장은 “전곡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이날 특화사업이 끝난지 얼마 되지 않아 또 다른 활동으로 전곡읍 지역 아동 청소년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위원님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아동학대 등 연일 뉴스에 보도되는 일들이 우리 가까이엔 일어나고 있지 않은지 관에서도 면밀히 살피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