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김제시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시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평소 하고 싶었던 감사의 말을 전하는 댓글 이벤트를 5월 14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가정의 달, 마음을 전하는 댓글이벤트’라는 주제로 5월 5일부터 진행되었는데 5월 11일까지 320명 정도가 참여했다.
5월 14일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므로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평소 하고 싶었던 감사의 말, 마음은 가깝지만 그래서 더 전하기 힘들었던 말, 미처 전하지 못한 미안한 마음들을 댓글로 달면 된다.
당첨자는 5월 17일에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할 예정으로 신세계, 네이버페이, 롯데모바일 2만원 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블로그 이벤트나 유튜브 이벤트도 이어서 진행해 계층별 다양한 구독자와 소통·공감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윤태 정보통신과장은 “시 공식 SNS 채널을 적극 활용해 시정과 관련해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고 채널별 이벤트도 놓치지 않고 참여해 코로나 시대에 선정되는 작은 기쁨도 누렸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댓글을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며 위기와 재난 발생 시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활성화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