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은 제49회 어버이날 기념으로 준비한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 중 선정된 13명에게 지난 5월7일 카네이션꽃과 선물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어버이에 대한 은혜와 공경하는 마음을 전하고 효의 의미를 되새기며 경로효친 사상을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4월 6일부터 4월 30일까지 가족 또는 지인 등의 웃어른에게 평소 표현하지 못했던 감사한 마음이 담긴 사연을 접수받아 5월 4일 카네이션꽃과 선물을 받을 사람을 선정했다.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 주는 “어머니한테 전하고 싶은 마음도 전하고 카네이션과 선물까지 드릴 수 있다니 정말 기쁘네요. 직접 가져다 주신다고 하니 더 기뻐하실 것 같다 감사한다”며 선정소감을 전했다.
직원이 꽃바구니와 선물을 어르신들께 직접 전달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선물 받은 한 어르신은 “예쁜 카네이션과 건강즙을 받아서 기분이 참 좋다 너무 고마워요”며 소감을 전했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황석중 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어버이날을 맞이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행사를 통해 경로효친 사상을 확산하는 데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의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