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파에서 일 구하는 날’… 취업성공 ‘일구데이’ 개최
[국회의정저널] 송파구는 오는 14일 오후 3시부터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취업성공 일구데이’를 개최한다.
‘일구데이’는 ‘일자리를 구하는 날’이라는 뜻으로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사전 매칭해 현장에서 면접과 채용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소규모 채용박람회다.
송파구는 지난해에도 총 3회의 ‘일구데이’를 개최해, 60명이 일자리를 얻는 성과를 냈다.
특히 민간과의 협업 하에 정보보안 분야 우수기업을 발굴했고 SK인포섹㈜, ㈜안랩 등에 11명이 전문 직종으로 취업에 성공했다.
이번 ‘일구데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소규모로 진행된다.
생산, 피킹, 급식보조, 간호사 등의 분야에서 4개 기업의 인사 담당자와 사전 매칭한 구직자 80여명이 1:1 면접을 실시한다.
또한 일부 희망자에 대해서는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리모트미팅’을 활용해 비대면 화상 면접을 병행한다.
향후에도 송파구는 ‘일구데이’ 참가 기업과 구직자를 대상으로 송파일자리센터에 구인·구직을 등록하고 취업 알선, 고용유지 등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성수 구청장은 “이번 ‘일구데이’는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을 위한 다양한 취업 지원정책을 실시해 일자리가 창출을 통한 경제 활력도시 송파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