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2021년 제1회 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서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소속 학교 밖 청소년 39명이 합격했다.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검정고시 대비반 운영, 인터넷 강의 지원, 기출문제·모의고사·요점정리 집 배부 등을 지원했다.
단 한 명이라도 더 합격을 시키고자 하는 학습 멘토 선생님들의 열정과 청소년들의 간절함이 더해져 값진 성과를 얻어 냈다.
합격한 한 청소년은“저를 포기하지 않고 계속 기억해주시고 신경 써주신 덕분에 드디어 검정고시 합격했어요. 꿈드림 선생님 아니었으면 시험공부도 안 하고 집에만 있었을 거예요. 정말 감사한다”며 합격 소감을 밝혔다.
한 학습 멘토는“수업을 하며 아이들의 눈을 보면 학교에서 수업을 듣는 학생들과 별반 차이가 없이 열정으로 가득 찬 아이들이 앉아 있다 가르침에 부족함이 많았지만, 멘티들의 이러한 열정 덕분에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된다 어찌 보면 검정고시가 인생에서 하나의 계단인 만큼 멘티들이 남은 계단도 잘 해내기를 응원한다”며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올해 검정고시 봉사자로 참여한 꿈드림 선배 대학생은 “바로 작년에 응시자로 왔던 고사장에 올해는 후배들을 위해 봉사자로 와서 감회가 새로웠다 무엇보다도 후배들의 긴장감과 압박감을 누구보다 알기에 시험에 응시하는 아이들을 진심으로 응원할 수 있었고 오늘처럼 좋은 결과가 나와서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