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김해시는 지난 8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2021년 김해시 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된 12개 동아리 대표를 대상으로 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올 한해 시가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면서 동아리 지원금의 효율적인 사용과 동아리 활동 방법을 안내해, 청소년들이 자율적이고 체계적으로 동아리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는 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동아리 필수 참여 행사 안내와 예산 집행 절차, 예산집행 항목 및 서류 작성 안내, 질의응답 순으로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구성과 진행으로 청소년들이 사업의 큰 흐름을 쉽게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을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청소년동아리는 5월부터 12월까지 온·오프라인으로 김해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행사에 참여해 자신만의 특기를 계발·체험하고 다양한 끼와 열정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동아리 지원사업 설명회를 시작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됐던 청소년 활동이 다시금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또래활동과 진로 탐색 활동을 고루 경험할 수 있는 동아리 활동을 청소년의 균형적인 성장을 위해서라도 앞으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