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 장암동, 사랑해孝 함께해孝 나눔 행사
[국회의정저널]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는 5월 7일 제49회 어버이날을 맞이해 ‘사랑해孝 함께해孝’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가족과 단절되고 사회적으로 소외된 독거어르신을 가가호호 방문해 자녀를 대신해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기 위해 마련됐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철원양평해장국에서 80그릇의 해장국을 후원했으며 장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장암동 주민센터 직원들이 함께 집집마다 방문해 이를 전달하고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했다.
또한 코로나19 유행 장기화에 어르신들의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코로나19 예방꾸러미를 전달하고 전염병 예방수칙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졌다.
방문을 받은 한 어르신은 “요즘 다리가 불편해서 외출도 못하고 적적했는데 이렇게까지 찾아와 신경 써 주시니 감사하다”고 말했다.
장암동 주민센터는 이러한 후원 활동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고독사 예방 사업과 연계해, 독거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안부 및 생활 불편사항을 확인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취약 1인가구 전수조사를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에도 앞장서고 있다.
박재범 장암동장은 “어버이날을 맞이해 지역 어르신을 위한 기부에 힘써주신 후원자님께 감사드리며 장암동 주민센터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해 관내 인적 안전망 강화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