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성주군 아동 · 청소년 복지 사업

    by 편집국
    2021-05-10 10:43:01




    2021년 성주군 아동 · 청소년 복지 사업



    [국회의정저널] 성주군은 아동 ·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복지정책으로 미래 성장의 주인공인 아동 · 청소년이 행복하고 희망찬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살기 좋은 고장 ‘군민중심 행복성주’시대를 열어간다.

    현재 운영 중에 있는 성주군청소년문화의집 1층 미디어카페를 리모델링해 청소년들이 아늑하고 안락한 분위기 속에서 독서를 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증축되는 3층은 청소년자유공간인 스터디카페로 청소년들만의 편안한 휴식 공간이 제공되고 군민회관에 있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도 이전해 청소년 고충 상담 보호 등 원스톱으로 지원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육성하고 자기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지원 체계를 구축한다.

    성주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토요프로그램으로 요리교실, 방송댄스, 원예교실, 캘리그라피, 바둑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하고 학기별 특별 프로그로램으로 딸기 및 사과 따기 체험, 승마체험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편의 증진을 위해서도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청소년 취미활동 동아리실 신간도서 열람 인터넷검색 DVD 영화관람 다양한 보드게임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노래연습실 탁구장 밴드연습실 등 건전한 여가활동이 가능한 공간들이 있다.

    청소년여러분 어렵고 힘든 일이 있나요? 청소년들의 모든 고민과 고충을 성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함께 해요 전문상담사와의 개인상담을 통해 복합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을 수행한다.

    아웃리치사업 솔리언또래상담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예방 집단 상담 및 심리검사 학교폭력 예방 부모교육 특강 찾아가는 청소년동반자운영 청소년안전망 등으로 우리지역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굴하고 밀착 사례관리를 통해 심리정서적 지원을 하고 있다.

    ‘어려운 일이 있으면 청소년 곁에 제일먼저 달려가는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국번 없이 청소년 상담전화 ‘1388’’을 꾸~욱 누르면 된다.

    금년 7월부터는 성주군청소년문화의집 2층에서 초등4학년부터 중등학교 3학년까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과후아카데미를 개설해 방과 후 돌봄 사각지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 및 청소년들이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청소년 활동, 복지, 보호, 지도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가정의 사교육비 경감 및 양육 부담 완화에 기여 하고자 한다.

    §출발을 동등하게 아동행복을 지원하는 드림스타트가 있어요§ 또한 만0세 ~ 12세까지의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갖도록 함으로써 건강한 사회인으로 육성코자 운영하는 드림스타트는, 아동에 대한 문제 및 욕구파악을 통한 맞춤형 통합사례관리 정서·인지·신체 분야별 프로그램을 실시해 전인적 발달도모 경제적으로 부담되는 각종 체험학습, 가족체험 등 연중 다양한 프로그램등을 운영해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고 우리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아동·청소년은 우리군의 희망이자 미래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꿈과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 주어야 하며 아동·청소년을 위한 각종 복지 정책들을 꼼꼼히 챙겨 우리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한 성주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