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시청
[국회의정저널] 속초시가 5~6월에 시작되는 60~74세 연령층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받는다.
접종대상은 60~74세 연령자, 만성중증호흡기질환자, 유치원·어린이집 및 초등학교 교사, 사회필수 인력, 2분기 미접종자이며 사전예약자는 오는 5월 27일부터 70~74세 노인을 시작으로 속초시 16개 위탁의료기관을 통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한다.
위탁의료기관은 요양병원을 제외한 교동 5개소 금호동 1개소 영랑동 2개소 조양동 4개소 청학동 4개소서울내과의원, 송제일전종민내과의원) 등 16개소이다 사전예약은 온라인 인터넷과 전화,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온라인 코로나19예방접종 사전예약은 누리집에서 전화는 질병관리청 콜센터 속초시보건소 콜센터에서 평일 근무 시간대 접종 예약이 가능하다.
또한 혼자 온라인과 전화 예약이 어려운 어르신 등의 편의 제공을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예약을 지원하며 방문시 신분증과 본인 명의 휴대전화를 지참하면 된다.
대상자별로 70~74세 어르신과 만성중증호흡기질환자는 지난 6일부터, 65~69세 어르신은 오는 10일부터, 60~64세 어르신과 유치원·어린이집 및 초등학교교사, 사회필수 인력·보건의료인·돌봄종사자 등 2분기 미접종자는 오는 13일부터 예약할 수 있다.
실제 접종일은 예약 현황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다.
접종 2일전까지는 취소·변경이 가능하며 온라인 혹은 콜센터를 통해 취소·변경이 가능하다.
접종 전일이나 당일에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예약된 접종 기관으로 연락해 일정을 변경한 후 건강 상태가 좋은 날 다시 접종을 받으면 된다.
이종필 보건소장은 “코로나19 백신의 원활한 접종을 위해 사전 예약을 반드시 해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신속하고 원활한 백신 접종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한 접종과 집단 면역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