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이천시 호법면과 신둔면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지역자원을 연계하는 프로젝트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5월에 감사의 꽃 어때요~” 라는 주제로 면사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호법의 꽃과 신둔 도자화병을 한 묶음 구성으로 직접 화병에 꽃을 꽂는 체험학습의 기회를 진행했다.
호법·신둔 지역자원 연계 협업프로젝트는 호법 화훼단지에서 생산되는 꽃과 신둔 도자자원인 도자화병을 연계해 호법의 꽃과 신둔의 도자화병이 만나 “5월 가정의 달 감사의 꽃 어때요~ ”라는 주제로 코로나로 힘든 우리의 이웃과 가정에 정서적 안정과 따뜻한 마음의 향기를 전하고자 기획 했다.
신둔면은 5월 6일시부터 소진시까지, 호법면은 5월 7일 오후 2시부터 소진시까지 면사무소 내에서 꽃과 화병을 각 한 묶음으로 호법, 신둔 각각 50개씩 준비했으며 체험비용은 1,000~2,000원으로 면사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은 누구나 체험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진행했다.
호법면과 신둔면 주민자치위원회는 꽃 나눔 행사 프로젝트 체험비용은 연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이번 지역자원 연계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이웃간 서로 교류하는 기회와 자원을 특화해 홍보하고 평생학습의 가치를 즐기며 향후에도 서로 교류하며 협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