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천시립도서관, ‘ 독서 공감 카페 ’ 프로그램 운영
[국회의정저널] 이천시립도서관에서는 코로나19시대가 장기화 됨에 따라, 공간적 제약을 초월해 문화 활동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온라인 ‘독서공감카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독서 공감 카페’ 는 독서와 연계한 문화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미리 선정된 도서로 함께읽기, 필사, 낭독, 그림책 독서토론 및 비경쟁독서토론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한다.
소통, 일상, 여행, 고민, 휴식 등 책과 연관된 8가지 주제로 이루어진 프로그램은 온라인 오픈채팅방을 통해 사전 독서 활동을 제시해 흥미를 유발하고 비경쟁독서토론식 진행으로 타인에 대한 공감도를 높이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되며 공간적 제약을 초월해 코로나19 감염 위험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독서공감카페는 코로나19로 답답한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해 힐링을 선사할 것이다.
이천시립도서관은 책을 중심으로 한 문화활동으로 매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 ‘경기도 문화의 날’ 주간에 ‘독서공감카페’ 프로그램 운영하며 이외에도 ‘도서대출 2배확대 서비스’를 실시해, 시민들이 책과 함께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한다.
‘독서공감카페’ 프로그램은 이천시도서관 통합회원으로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 메뉴를 통해 매월 15일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이천시 도서관과장은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을 비롯해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기 바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복합문화공간인 도서관에서 문화를 향유하고 책과 도서관을 중심으로 시민들의 여가생활이 더욱 풍요로워 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