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 5월 가정의 달 걷기 챌린지 실시
[국회의정저널] 광주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 ‘걷GO, 건강하GO, 행복하GO’ 걷기 챌린지를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광주시민의 걷기 운동 활성화 프로그램 모바일 걷기 앱 광주시 워킹투게더를 활용해 코로나19 상황 장기화에 따라 위축된 시민들의 신체활동 증진 챌린지를 매월 운영 중이다.
3월에는 봄의 시작 나 혼자 매일 걷기 챌린지를 운영해 660명이 참여했으며 4월 봄꽃 길 따라 걷기 챌린지에는 658명이 참여했다.
시는 걷기에 따른 개인별 인센티브를 선착순으로 건강꾸러미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고 있으며 걷기 좋은 길 등 다양한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이번 달에는 22일 동안 목표걸음 15만보를 달성한 선착순 200명의 참가자에게 운동꾸러미를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핸드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후 광주시 공식 커뮤니티인 ‘광주시 워킹투게더’ 가입하고 ‘5월 가정의 달 걷GO, 건강하GO, 행복하GO’ 챌린지에서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서근익 보건소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시민들께서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수칙을 지키면서 신체활동을 늘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매월 다양한 테마가 있는 걷기 챌린지를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