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백시청
[국회의정저널] 태백시는 5월 4일 장성장터 일대에서 제288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전개한다.
안전모니터봉사단, 안전보안관 등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제288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은 ‘대한민국, 안전하자’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봄철 안전사고 예방, 안전신문고 풍수해보험 가입 등에 대한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19 방역수칙으로는 다중이용시설, 대중교통, 집회 등에서 마스크 착용의무화 및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중점 홍보한다.
또, 봄철 재난 및 안전사고 등에 대비한 행동요령으로는 나들이가 활발한 시기임을 감안해 놀이시설 안전사고 및 봄철 건조기 산불 예방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일상생활 속에서 발견하는 안전 위험요인,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요소,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아이디어 제안 등을 안전신문고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신고하고 개선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태풍·호우·대설 등 자연재해로 인해 발생하는 주택, 온실, 공장 등의 피해를 시민 스스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풍수해보험 가입 홍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문화운동 정착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