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경상남도교육청은 스승의 날에 즈음해 ‘스승 존중, 제자 사랑’의 행복한 교육활동 풍토 조성을 위해 ‘2021년 스승의 날 기념 교육활동 보호 정책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선생님의 더 행복한 5월, 다 행복한 교육을 응원한다’라는 구호 아래 3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도내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교육활동 보호 ‘정책 아이디어’, 스승 존중과 제자 사랑을 주제로 하는‘웹툰’, ‘에피소드’등 3개 분야에 걸쳐 펼쳐진다.
‘정책 아이디어’ 공모는 실질적이며 효율적인 교육활동 보호 실천 및 개선 아이디어를, ‘웹툰’ 공모는 4~10컷 이내의 웹툰 완결본, ‘에피소드’ 공모는 선생님과 함께 했던 특별한 추억이나 선생님이어서 행복하고 보람 있었던 에피소드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교원의 자아 탐색 및 원활한 의사소통과 갈등관리 방법 모색 등을 목적으로 교원 무료 온라인 MBTI 심리검사 및 해석상담 이벤트도 병행한다.
세부 공모 계획 및 신청 양식은 각급 학교에 배포된 포스터의 QR코드나 도교육청 누리집의 알림창, 경남행복교권드림센터 공지사항에 접속해 내려받을 수 있고 응모 방법은 신청서와 출품작 등을 도교육청 담당자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당선자에게는 소정의 문화상품권을 수여하며 당선작은 도교육청 누리집에 탑재해 학교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외숙 학교혁신과장은“스승 존중과 제자 사랑으로 가득한 행복한 교실을 꿈꾸며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이번 공모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