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진군청
[국회의정저널] 울진군은 관내 일자리창출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근로환경개선 지원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 일자리 인식개선과 근로자 의욕 증대 및 고용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고용 실적이 우수한 1개 기업을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일 기준 2020년대비 고용보험 가입 인원이 1명 이상 증가하고 2020년 신규 채용된 근로자의 재직률이 50%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2021년 청년 고용이 1명 이상이고 한국표준산업분류 상 제조업, 보건업 및 사회복지 서비스업 등 심의위원회에서 지원이 타당하다고 인정한 업종이어야 하며 본사 또는 공장이 울진군 내 소재한 기업으로 공장 등록 후 2년 이상 정상 가동 중인 중소기업이어야 한다.
군은 지난 29일부터 모집공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선정된 1개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근로환경개선을 위해 최대 3,000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우편으로 경상북도경제진흥원에 신청하거나, E-Mail로 공문 접수만 가능하고 코로나19로 인한 방문접수는 불가하며 근로환경 개선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울진군청 및 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찬걸 울진군수는“일자리창출 우수 중소기업 대상 인센티브 제공으로 고용안정 및 일자리창출을 활성화하고 근로환경개선 지원을 통해 근로복지 편익 증대와 일자리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