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제시청
[국회의정저널] 김제시는 오는 5월 10일부터 코로나19 대응 정부지원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한시 생계지원’ 사업을 신청·접수 받는다.
지원대상은 소득감소로 위기가 발생했으나, 다른 코로나19 피해지원 등을 받지 못한 저소득층 가구이며 지원기준은 가구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이며 재산기준 3억 5천만원 이하인 가구다.
지원내용은 가구원 수와 관계없이 가구별 50만원을 현금으로 지급하며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지급대상 가구가 한시 생계지원 대상으로 결정될 경우에는 차액만 지급된다.
신청서류는 신청서와 개인정보제공동의서 통장사본, 신분증이 필요하며 본인의 소득감소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별도로 준비하면 된다.
증빙자료가 없는 경우는 소득·매출감소 신고서만 작성하고 향후 지원 필요성에 대해 지방생활보장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온라인 신청의 경우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이며 보건복지부 복지로 사이트에 접속해 신청하면 되고 현장 방문 신청은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다만 기초수급이나 긴급복지 생계지원을 받은 수급가구와 2021년 재난지원금을 지원받은 가구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