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청
[국회의정저널] 충청북도는 충북도의 매력을 뿜 뿜 뽐낼 수 있는 ‘2021년 충청북도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을 7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지친 도민들에게 잠시나마 위로가 되고 자그마한 즐거움을 주기 위해 개최하게 됐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주제는 충북의 관광지를 비롯해 문화유산, 음식, 도민에게 널리 알리고 싶은 충북 정책, 충북도민의 소소한 일상을 담은 이야기 등이다.
충북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영상을 제출하면 되고 영상은 FHD 형식의 3분 이내 순수 창작영상물이어야 한다.
출품을 희망하는 사람은 충청북도 누리집 또는 충북인터넷방송 누리집에서 제출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금은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 등 총 850만원이며 전문가로 구성한 심사위원회에서 활용성과 대중성,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8개 작품을 엄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선정 결과는 충북인터넷방송 누리집에서 8월 중에 확인할 수 있다.
충북도는 선정 작품을 충청북도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와 도정소식지에서 다양한 홍보콘텐츠로 활용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충청북도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충북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작품을 많이 출품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