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천군청
[국회의정저널] 진천군이 오는 5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 2022년에 추진할 주민참여예산 대상사업을 신청 받는다.
28일 군에 따르면 이번 신청 대상사업은 일자리창출 지역환경 개선 주민안전 강화 지역발전⋅관광자원화 저소득⋅취약계층배려 환경문제 해결 등 지역발전에 꼭 필요하고 주민 삶의 질 향상 등의 효과를 유발할 수 있는 사업이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경로당 마을회관 공동주택지원 CCTV 벽화그리기 야외운동기구 등 소규모 주민숙원사업과 차별성 없는 사업은 선정에서 제외된다.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규모는 2021년 배정예산액 18억원 대비 2억원이 증액된 20억원으로 제안사업은 군청 예산팀과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된 사업은 군청 사업부서에서 관계법령, 조례에 따른 제반사항과 사업내용의 타당성, 실현가능성에 대한 1차 검토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현장실사·예산액 검토와 최종심의를 거쳐 내년도 대상사업으로 확정된다.
군 관계자는 “진천군 주민참여예산제도와 관련한 세부운영계획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며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변화된 일상에 대한 주민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정책에 많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