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청
[국회의정저널] 강원도는 1인 미디어 콘텐츠소비 증가 추세에 맞춰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발굴, 온라인 홍보를 집중적으로 추진한다.
우선 평화지역내 숨은/비대면 관광지 9개소를 홍보하기 위해 강원도 홍보캐릭터인 범이와 곰이를 활용해 관광지를 소개하는 숏폼 영상을 제작하고 모바일 콘텐츠에 친숙한 MZ세대를 대상으로 강원도 홍보를 시작했다.
관광지 홍보영상은 강원도청 국내마케팅팀 직원이 직접 범이와 곰이 인형을 착용하고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관광지를 배경으로 흥겨운 음악과 단순한 율동을 더해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하반기에는 폐광지역 등 권역별로 관광지를 구분해 영상을 추가 제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매력적인 강원도 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관광홍보 콘텐츠 전담 크리에이터 20명을 선정해 지난 4. 3.에 발대식을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크리에이터 양성 및 콘텐츠 제작을 시작했다.
크리에이터는 도내에 실거주하고 영상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선발했으며 2022년 2월까지 콘텐츠 제작에 대한 전문교육과 촬영장비 대여, 제작활동비 등을 지원받아 활동한다.
크리에이터는 시군 관광자원을 소재로 매월 1편씩의 지역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5월부터 개인 채널을 통해 노출하고 그 중 우수작 3편을 선정해 유명 여행플랫폼, 강원도 SNS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공무원이 추천하는 지역의 향토음식 홍보 콘텐츠 강원 맛- 지도 영상도 함께 제작해 강원관광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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