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라북도청
[국회의정저널] 전북도가 청년의 삶·결혼·육아에 대한 긍정분위기 조성을 위해 ‘청년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라는 제목으로 인구 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청년이 살기 좋은 전북,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 임신·육아 배려문화 확산 등 3개 주제이며 공모 부문은 UCC 영상과 웹툰&포스터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에 추진되었던 육아·저출산에 집중된 인구 공모전과 달리 청년의 삶과 결혼·육아에 대한 긍정분위기 조성에 집중했다.
이와 같은 배경은 청년 유출 최소화를 위해 청년들이 살기 좋은 전북 이미지를 높이고 결혼에 대한 긍정분위기 조성, 육아 배려문화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 계기 마련을 위한 것이다.
공모 기간은 오는 6월 11일까지이며 전북에서 청년의 삶·결혼·육아에 대한 긍정분위기 조성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도민은 공모 신청서 및 출품작 설명서를 공모 담당자 전자우편로 제출하면 접수되며 자체 내부심사와 본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이 결정된다.
시상금은 총 900만원이며 시상 인원은 총 16명으로 수상자에 시상금과 함께 도지사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신청서류 서식 및 제출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전라북도 홈페이지 공고게시판 및 ‘전북 소통대로’공모제안 메뉴 에서 확인하면 된다.
또한, 공모전에 대한 국민 관심과 참여 유도를 위해 도 SNS 홍보채널, 민간 공모전 홈페이지를 활용하는 한편 청년층 참여를 위해 도내 대학교와 청년관련 단체에 홍보를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승구 전북도 기획조정실장은 “인구감소 극복은 다양한 지원책과 함께 사회적인 인식개선도 중요하다”며“많은 관심과 참여로 청년에게 살기좋은 전북과 결혼·육아에 대한 긍정메시지를 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