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해시청
[국회의정저널] 동해시는 동해시평생학습관 ‘2021년 상반기 온라인교육’을 오는 5월 초부터 6월 말까지 무료로 시범 운영하기로 하고 4월 21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교육에 참여할 수강생 1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자격증 취득과정 3과목, 정보화과정 3과목, 엑셀,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하나로), 일반교양과정 3과목 등 총 9개 과목으로 구성됐다.
과목별 모집인원은 15명, 타로와 생활 및 엑셀 과목은 각 12명, 13명이다.
다양한 시민 참여를 위해 1인 1과목을 원칙으로 하며 인원 미달 시 2과목 참여도 허용된다.
단 과목별 모집인원의 70% 미달 시에는 해당 과목은 폐강된다.
교육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동해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 하면 되며 과목별 재료비, 교재비 등 개인부담 사항이 있으므로 수강신청 전 미리 확인해야 한다.
온라인 교육은 ZOOM을 이용한 실시간 양방향 강의로 진행되며 강의 참여를 위해서는 스마트폰 또는 PC 등 필요 기기를 준비해 ZOOM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전춘미 평생교육센터 소장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하고 시민의 평생교육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며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