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영양군 신규공무원 오리엔테이션 실시
[국회의정저널] 영양군은 4월 15일부터 4월 16일 2일간 군청 대회의실에서 신규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신규공무원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영양군의 미래를 이끌 신규공무원이 공직자로서 갖추어야할 기본소양 및 자질 함양 교육과 군정방향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한 영양군수의 특강 및 선배 공무원들의 실무분야 특강, 현장체험 등 공직사회 적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오도창 영양군수는 선배 공직자로서 공직생활 중에 있었던 다양한 경험담과 신규 공직자에 대한 애정 어린 조언이 담긴 특강으로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고 풍력발전단지, 두들마을 등 관내 주요시설 견학을 통해 군정 주요시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중요한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신규공무원은“이번에 선배 공무원들로부터 실질적인 행정 실무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우리 지역에 있는 최대 풍력발전단지를 견학하고 힐링의 시간을 가져서 좋았다 코로나19로 인해 합숙하면서 단합의 시간을 가질 수 없는 것이 아쉬웠다”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특강에서“공직에서 첫발을 내딛는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자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달라”며“앞으로 영양군발전에 큰 일꾼들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