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교육청
[국회의정저널] 경북교육청은 12일 경북교육청정보센터에서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의 안정적 안착을 위해 소규모 지역 맞춤형 역량강화 연수를 했다.
관내 213개 사립유치원은 ‘K-에듀파인’으로 2021회계연도 본예산 편성을 100% 확정하고 단계적으로 수납자 정보 등록, 2020회계연도 결산, 2021회계연도 추가경정예산 편성 등 본격 시행으로 회계 투명성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소규모 지역 사용자의 시스템 활용 능력 강화 및 맞춤형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사립유치원 3개원 이하의 소규모 지역 유치원 사용자를 대상으로 예·결산, 수입·지출관리 등 실무 중심의 활용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또한 2020회계연도 결산에 따른 개선사항, 2021회계연도 추가경정예산 편성 업무 처리 방법, 주요 질의사항 안내 등 유치원 현장의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1:1 현장 맞춤형 컨설팅 실시, 교육용 동영상 제공 및 원격지원, 교육지원청별 상설 교육장 마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시 업무 지원에 집중할 방침이다.
이양균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소규모 지역 사립유치원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었다”며“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잘 안착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