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의성군새마을회는 4월 8일 의성군종합복지관 1층 대강당에서 군 회장단, 18개 읍·면 남녀 새마을지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5·16·17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지난 총회에서 선출된 신임 회장에 대한 인준서 수여 및 전임 회장단에 대한 공로패 전달식을 가졌으며 전임회장 이임사, 새마을회기 이양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새롭게 취임한 박희용 회장은“그동안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발전과 지역화합에 앞장 선 장상은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새마을운동은 함께하는 운동임을 명심하고 새마을운동활성화를 통해 군민행복과 의성군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새롭게 취임한 박희용 신임회장은 자연보호의성군협의회 회장, 바르게살기운동경상북도협의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대구지방법원 의성지원 조정위원장을 겸임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도 살기 좋은 의성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해온 의성군새마을회 회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새로 선출된 박희용 회장과 임원진 및 회원이 단합해 의성군새마을회가 더욱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