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시, 2021년 강소농 온라인 기초교육 실시’
[국회의정저널] 김천시는 4월 5일 중소규모 농업경영체 경쟁력 향상을 위한 강소농 기초교육을 교육생 95명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강소농 기초교육은 농업경영체 분석 및 경영기록장 작성법 등 강소농의 역량강화를 중심으로 5월까지 6회차 24시간 더 진행될 예정이다.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맞춰 밴드 실시간 라이브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댓글로 강사와 소통하고 교육영상 다시보기로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도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했다.
이날 한국농경컨설팅협회 김후중 강사를 초빙해 농업 온라인 마케팅방법을 강의했으며 농가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으로 교육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기초교육 수료 후 진행되는 전문교육 컴퓨터 및 스마트폰 활용 기초과정 유튜브 맛보기 과정 농산물 디자인 브랜딩 과정 사진촬영기법 교육 과정 중소규모 농업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4과정의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김천 강소농가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농가소득 증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경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금은 작지만 강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농업인들이 미래 농업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맞춤형 교육과 컨텐츠 발굴로 강소농들이 경쟁력 있는 전문농업인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