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특별자치시
[국회의정저널]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가 도시농업에 관심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도시농업전문가교육’과 ‘텃밭치유아카데미’에 참여할 교육생을 5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한다.
도시농업전문가교육은 오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총 18회에 걸쳐 진행하며 도시농업의 이해, 친환경 농업, 도시농업 관련 법 등 이론교육과 텃밭조성·관리, 친환경 농사 관련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신청자격은 기초영농 교육과정을 수료한 시민으로서 모집공고일 기준 주소지가 세종시로 등록이 된 자이며 농업관련 국가기술자격 취득자, 농업관련 학교 졸업자 등은 우선 선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텃밭치유아카데미는 오는 28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10월 13일까지 총 15회에 걸쳐 진행된다.
작물별 재배방법과 텃밭치유농업에 관한 이론교육과 작물 파종부터 수확까지 모두 실습해 볼 수 있는 실습교육 과정으로 진행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거주지가 세종시로 돼 있고 도시농업에 관심있는 농업인 또는 도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두 교육 모두 시청 누리집 또는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공지사항 관련서식을 작성 후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담당으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도시 내 농업가치를 필요로 하는 도시민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몸과 마음을 힐링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