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 농업인 크리에이터 양성기초교육 수강생 모집
[국회의정저널]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 크리에이터 양성 기초교육’을 위해 오는 4월 9일까지 수강생 1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다양한 소비 연령층 및 새로운 마케팅 시장 변화에 따른 농업인 경쟁력 강화 및 영상 콘텐츠 제작을 통한 유튜브 채널 활용으로 농업인 미디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서 지역 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교육기간은 4월 26일부터 5월 10일까지이며 총 5회에 걸쳐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기획 방법 및 촬영법 농가별 제품 소개 영상 제작 사업장 소개 영상 제작 VLOG 제작 등이다.
센터는 본 과정을 수료한 농업인이라면 제품 소개 영상 또는 농장 소개 영상 등을 바로 제작할 수 있도록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구성했다.
추후 기초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심화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 수료생 중 우수 교육생을 선발해 전문가 컨설팅을 통한 농가 홍보영상 제작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 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된 신청서 및 서류를 구비해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농업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선도 농업인을 육성하고 1인 미디어 시대에 부합하는 농업인 크리에이터가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