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광역시청
[국회의정저널] 광주광역시는 주택 재개발·재건축사업에 대한 이해증진과 공정하고 투명한 정비사업 정착을 위해 ‘2021년 제1기 도시정비사업 아카데미 강좌’를 추진한다.
아카데미 강좌는 정비사업 주체들이 사업을 원활하고 투명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이론과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 회계사, 건축사 등 전문가들이 법률정보와 법원 판례 해설 등을 소개하고 맞춤형으로 교육해 주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도시정비사업 계획단계 시행단계 완료단계로 나눠 총 15회 진행된다.
교육은 4월15일부터 6월24일까지 주 1회 또는 2회 실시되며 시청 무등홀에서 오후 7시부터 시작한다.
단,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참여인원을 40명으로 제한하고 개인당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교육장 소독 등 철저한 방역관리 하에 시행한다.
광주시는 4월1일부터 5일까지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신청은 도시정비사업 조합원 또는 교육에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가능하다.
교육 희망자는 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게재된 ‘2021년도 제1기 도시정비사업 아카데미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류승원 시 도시정비과장은 “정비사업을 추진하면서 난해한 법령, 사업에 대한 이해 부족 등이 해소되고 투명성과 전문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마련했다”며 “도시정비구역 내 조합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