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제시청
[국회의정저널] 김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극복과 치매 예방을 위한 ‘2021년 한마음 치매 극복 온라인 걷기 행사’를 4월 1일부터 18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치매 극복 걷기 행사는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 극복을 기원하고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행사이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추진 한다고 전했다.
걷기운동은 치매 위험을 2.5배 줄일 수 있어 중앙치매센터에서 권고하고 있는 활동이며 걷기 유산소 운동은 뇌혈류를 개선시켜 뇌세포의 활동을 촉진시키고 위축을 막아 인지기능 저하를 예방할 수 있다.
이번 걷기 챌린지는 모바일 플랫폼 워크온과 연계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김제시민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을 설치 후, 김제시치매안심센터 커뮤니티에 가입 하고 걷기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후 스마트폰을 가지고 걸으면 된다.
행사 기간 안에 목표걸음인 5만 보를 달성하면 선착순 500명에게 완주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홍기 보건소장은 “한마음 치매 극복 온라인 걷기 행사를 통해 치매예방을 생활화하고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해 치매 극복을 위한 세대적 공감대가 형성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