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횡성군은 참여와 소통의 민원행정 실현을 위해 ‘스마일 서포터즈’를 위촉, 29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횡성 스마일 서포터즈’는 법무, 측량, 공인중개, 건축 등 생활민원 관계자 20명을 서포터즈로 위촉, 민원실 이용이 빈번한 실질적인 여론 계층의 폭넓고 다양한 의견을 듣고 개선해 반영해나가겠다는 군정 의지가 담겨있다.
이들은 온라인 밴드 활동을 통해 민원 환경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은 물론 정기 간담회 등을 통해 인허가 민원 불편개선 및 아이디어 발굴 등에도 참여, 가감 없는 현장의 목소리를 전하고 대안을 함께 모색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광식 허가민원과장은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소통창구인 스마일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체감 사항을 그대로 전해 듣고 최대한 반영하면서 소통 공감의 민원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