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천구청
[국회의정저널] 금천구가 3월 29일부터 6월 30일까지 ‘2022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경제·문화·관광 복지·여성 교통·주택 환경·공원 교육·청소년 5개 분야이다.
예산규모는 총 10억원이며 사업비는 분야별 1억원 이내, 행사성·프로그램 사업은 2천만원 이내로 편성된다.
이번 공모에는 금천구민, 금천구 소재 직장인 또는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업제안을 희망하는 주민은 금천구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금천구청 6층 기획예산과로 방문 또는 우편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서식은 금천구 홈페이지 ‘참여·소통-주민참여알림마당’ 게시판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구청과 각 동 주민센터에도 비치되어 있다.
제안된 사업은 ‘담당부서 사업적격성 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사 및 총회’를 거친다.
총회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투표와 구민 모바일투표를 실시해 합산점수가 높은 순으로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사업을 결정하게 된다.
선정 결과는 9월중 금천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금천구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이 예산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해 내 주변과 이웃에게 꼭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는 제도이다.
구 홈페이지를 통해 연중 신청이 가능하지만 2022년 예산에 반영하기 위해서는 공모기간 내 제안해야 한다.
유성훈 구청장은 “주민들이 보내 주시는 다양한 의견을 최대한 검토하고 수렴해 동네 방네 행복도시 금천구를 만들어 가겠다”며 “우리구에 꼭 필요한 사업이 제안될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