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경상북도옥외광고협회 구미시지부는 지난 25일 오후 6시 구미코 3층 대회의실에서 장덕수 구미시 도시환경국장, 윤창욱 경상북도 의회 의원, 이지연·장미경 구미시의회 의원, 임종복 경상북도 옥외광고협회장, 각 지역 지부장 및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지부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이·취임식을 비롯해 그동안 선진광고문화 정착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회원 및 공무원에 대한 표창과 김재돈 전 지부장에게 구미시장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임 정원표 지부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난 6년간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협회를 이끌어 주신 전임 김재돈 지부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구미시지부 임원 및 운영위원진들과 함께 회원들의 권익보호와 광고인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장덕수 구미시 도시환경국장은 “그동안 아름다운 거리환경을 위해 노력해온 협회 회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거리를 마음껏 거닐 수 있도록 쾌적한 거리미관 조성에 이바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1991년 설립된 경상북도옥외광고협회 구미시지부는 시 지정 현수막 게시대 운영, 옥외광고물 안전도 검사 등의 민원업무 수행과 재해방재단 운영, 불법광고물 정비 등 도시미관 개선과 옥외광고물의 질적 향상에 힘써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