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시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 ‘2021년 건강증진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국회의정저널] 순천시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4월 2일까지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2021년 건강증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작년 한 해 큰 호응을 얻었던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25명 이내의 소규모 그룹 활동으로 2개 분야로 나눠 주 1~2회 진행한다.
신체활동 분야에는 평생건강만들기 12주 프로젝트, 파워풀 점핑 등 총 6개 프로그램, 취미·문화·정서 분야에는 오카리나, 프랑스 자수, 난타 등을 포함한 4개 프로그램으로 총 10개의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주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주민 건강행태 분석결과, 권장 신체활동 수행률이 낮고 비만율이 증가추세를 보임에 따라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신체활동이 활발한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했다.
프로그램 접수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전화로만 접수를 받으며 대상자 선정 후에 센터를 방문해 개인정보 동의서 등 신청서류를 작성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접수가 이루어지는 만큼 본인만 접수가 가능하며 프로그램마다 준비물이나 재료비가 있는 경우가 있으니 신청 전에 강의 내용 및 재료비 등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