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안군청
[국회의정저널] 진안군이 1분기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지난 15일부터 열린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엄수한 가운데 열렸으며 1회 2시간씩 총 4회 40여명의 부모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많은 부모들의 참여를 위해 저녁시간을 이용한 교육시간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교육은 ‘부모·자녀 성격유형에 따른 학습지도’라는 주제로 글로벌리더코칭센터 강경숙 대표를 초청해 진행한다.
강 대표는 강의에서 각자 성격에 맞는 의사소통방법과 학습코칭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부모의 역할과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들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특히 우리아이 성격유형 제대로 알고 있는가? 나는 어떤부모인가? 성격유형에 따른 학습법과 소통방법 알아가기 등의 주제 강의를 들은 부모들은 자녀들의 특성을 이해하는 시간을 됐다고 평했다.
이 날 교육에 참여한 한 부모는 “좀 더 일찍 이런 교육을 받았더라면 아이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을 것” 이라며 “오늘 받은 교육이 헛되지 않도록 아이들을 양육하는데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아이 하나를 키우는 데 마을 전체가 필요하다’는 아프리카의 속담처럼 군에서도 아동·청소년의 행복한 성장·발달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