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의성군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1.5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관내 3개 노인복지관을 15일부터 운영 재개한다고 밝혔다.
군은 운영 재개를 위해 사전에 단계별 운영 계획 수립 방역물품 확보 내·외부 소독 및 방역 감염관리책임자·관리자 교육 실시 등 감염예방 준수사항을 철저히 이행했으며 기존의 시설 내에서 진행하던 대면수업은 소규모로 운영하고 언택트 교육 방식으로 전환해 이용자가 희망하는 교육에 따라 실시간 온라인 수업 등 다양한 교육을 확대 운영한다 의성노인복지관은 학습지를 이용한 어르신 가정으로 찾아가는 문해교실 유퀴즈? 의성퀴즈 지역명사의 인터뷰영상을 공유하는 정서지원서비스 언택트 노래자랑 외 9개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금성노인복지관은 스마트폰, SNS 등의 활용법 지도로 새로운 교육환경에 적응케 하는 어르신 IT교실 심리전문가가 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심리상담과 감염병 예방수칙을 안내하는 마음단단 심리상담소 금성 클리너 외 10개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안계노인복지관은 밀키트와 동영상을 활용한 요리 실습, 우리할배 홈쿠킹 심리방역‘으쌰으쌰’일일목표가 작성된 활동북 제작 세상에서 가장 착한 초록 반려식물 키우기 내 인생 글짓기 공모전 외 10개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주수 군수는“코로나19로 지친 어르신들의 우울감과 외로움 해소를 위해 프로그램을 언택트 교육으로 확대 운영한다”며“이와 함께 대면 교육 시 이용회원의 건강을 모니터링하고 시설 내 소독방역을 철저히 해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