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고흥군은 지난 9일 군청 1층 종합민원과에서 송귀근 군수와 민원실 전 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 친절 혁신 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새 봄을 맞아 민원실의 분위기 쇄신 및 직원 마인드 함양을 위해 친절 혁신 결의문 낭독, 친절 5S 실천 구호 제창 순으로 진행됐으며 5S 구호가 적힌 피켓을 활용해 친절 실천 다짐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날 민원실 전 직원은 군민이 감동하는 고흥군을 만들기 위해 최상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며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친절행정 실천에 앞장서기로 각오를 다졌다.
친절 5S는 ‘Smile, Simple, Skills, Speed, Smart’의 약자로 전 직원이 군민을 맞이하는 마음가짐으로서 밝은 미소로 응대하고 민원서류를 간소화해, 전문가적인 자세로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민원인이 재방문 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는 의미이다.
송귀근 군수는 “군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직원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긍정적인 마인드와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 처리 시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민원실은 군청의 얼굴이고 또한, 첫인상이 매우 중요하므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친절을 염두 하면서 민원을 처리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