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권오봉)가 관내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7일과 다음 달 3일 이틀간 ‘신학기 맞춤형 진학상담’을 운영한다. (사진은 여수시가 지난 2월 17일부터 27일까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 2층 상담실에서 관내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기간 중 1:1 맞춤형 진학상담’을 실시하는 모습)
[국회의정저널] 이번 프로그램은 신학기를 맞이해 우리지역 학생들에게 변화된 대입 환경에 맞춰 성공적인 진로·진학 설계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상담은 오는 27일과 다음 달 3일 이틀간, 토요일 오전 10시 4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 상담실에서 운영한다.
모집인원은 총 80명으로 1인당 90분간 전문 강사와 상담을 실시한다.
개인별 진로·진학 설계 지원 학과에 맞는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목표대학·학과·전형 컨설팅 자신에게 맞는 공부방법 등 다양한 상담의 장을 마련한다.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 에서 신청하면 된다.
상담 시에는 학교생활기록부 또는 진학상담 기초자료 등을 작성 지참하면 된다.
여수시 신영자 교육지원과장은 “3월 모의평가 이후에 관내 고등학생들이 진로·진학의 고민을 덜고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학생 및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