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군산시가 우수평생학습 프로그램 및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자를 모집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군산시는 지역 주민들이 학습공동체 형성을 도모하고 시민의 자기 계발 및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오는 17일까지 우수평생학습 프로그램 및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자를 모집한다.
우수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관내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을 발굴·지원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금액은 개소당 2백만원이내다.
신청 대상은 평생학습 관련 비영리 법인·단체·시설과 평생학습 관련 연구와 사업을 수행하는 대학, 연구소다.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은 학습동아리의 지속적인 성장을 통한 평생학습 분위기 확산을 위한 지원사업으로 동아리당 1백만원 이내 지원하며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에 등록된 학습동아리로서 사교와 친목이 아닌 정해진 주제에 대한 학습과 토론을 매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활동하는 학습동아리가 대상이다.
단, 대학교 소속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동아리나 영리목적, 정치적, 종교적 사업 및 일회성 행사, 여행성 사업, 동일 또는 유사사업으로 타 기관의 보조금 사업에 중복 신청하거나 선정된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서식은 군산시청 홈페이지,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에 게시돼 있으며 오는 17일까지 군산시청 교육지원과 평생교육계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우수평생학습 프로그램 및 평생학습동아리가 더욱 활성화 되어 시민들의 평생학습의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며 “동아리 및 기관,단체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