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천군, 경북도민행복대학 예천캠퍼스 수강생 모집
[국회의정저널] 예천군이 31일까지 군민들에게 양질의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북도민행복대학 예천군캠퍼스 수강생을 모집한다.
행복대학은 평생교육보다 좀 더 차별화된 강의 내용으로 군민들에게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평생학습 기회 제공으로 시민의식 함양,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새롭게 마련한 교육 과정이다.
공통과정과 특화과정 총 7개 분야 28개 강좌로 50명 정도를 모집해 운영한다.
만 18세 이상 예천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경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을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 또는 읍·면행정복지센터, 군청 행정지원실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학사 일정은 2학기로 구성돼 있으며 각 학기별 15주, 주 1회 2시간 교육으로 진행되며 경북도립대학교 청남교육관에서 강의 외 토론, 현장 답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수료 기준은 70% 이상 출석을 원칙으로 하며 수료자에게는 명예도민학사 학위를 수여하고 우수 학습자에 대해서는 별도 표창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좌별 세부 내용이나 상담을 원할 경우 행정지원실 또는 경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으로 문의하거나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평생학습 참여 확대를 통해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키우고 교양을 갖춘 군민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학습자 중심 고품격 교육으로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