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례군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개최
[국회의정저널] 구례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월 16일 청소년운영위원회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화상회의시스템 줌을 통한 비대면 회의로 열렸다.
청소년운영위원 17명이 참석했으며 ‘청소년운영위원회 구성·운영 등 상세 안내’, ‘운영위원 각자 자기소개’, ‘임원진 선출’ 순으로 진행됐다.
2021년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구례고등학교 선 모씨는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통해서 구례군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구례군 청소년들의 욕구에 맞는 구례군청소년문화의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에 임원으로 선출된 청소년들은 위원장 뒤를 잘 받쳐주며 열심히 활동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구례군청소년문화의집 관장 박선숙은 “청소년운영위원회를 통해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구례군 청소년이 구례군청소년문화의집의 주인이 되고 청소년이 오고 싶은 구례군청소년문화의집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란 청소년문화의집의 운영 및 프로그램 등을 청소년들이 직접 심의·평가토록 함으로서 청소년의 수요와 의견을 반영하는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구례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월 1회 개최되는 정기회의에서 청소년들이 회의의 주체가 되어 회의를 진행하며 구례군청소년문화의집의 시설 운영 전반에 걸친 의견제안 및 의사결정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구례군청소년문화의집 이용확대를 위한 홍보 및 캠페인 활동, 타 청소년운영위원회와 교류활동, 청소년박람회 등의 활동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