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남원시가 3월 12일까지 ‘2021년 남원시 청년 연구 공모사업’에 참여할 청년단체를 모집한다.
남원에 거주하는 만 19~39세 청년 3인 이상이 소속된 비영리단체 또는 법인이라면 누구든 신청이 가능하며 최종 선정된 2개 단체는 5월에서 8월까지 4개월 동안 청년 연구 공모활동에 참여하고 결과물을 제출하게 된다.
최종 선정된 단체에게는 공모활동을 지원하는 공모지원비와 공모수당을 포함해 1개 단체 당 500만원의 연구비가 지급될 예정이고 연구 결과는 관내 청년 및 단체들과 공유해 지역 청년의 역량 강화와 경제적 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 탐색을 위해 널리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올해의 공모주제는 ‘남원시의 청년정책의 문제점 진단 및 발전방향 모색’과 ‘우리 시의 다양한 여건 분석을 통한 남원시만의 특화 창업 아이디어 및 일자리 발굴’ 이렇게 두 가지로 남원시의 청년 정책과 기타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해결방안을 찾고자 이러한 주제를 선정했다고 시 관계자는 밝혔다.
이영근 기획실장은 “‘2021년 남원시 청년 연구 공모사업’이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만큼 관심있는 청년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남원 청년들의 획기적이고 참신한 시선에서 나오는 남원의 발전방향과 창업 아이디어, 일자리는 어떤 모습일 지 궁금하다”고 전하며 기대감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