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청소년재단, 민간단체 보조금 지원사업 공모
[국회의정저널] 고양시청소년재단이 고양시 관내 민간단체를 지원해 다채로운 청소년 활동을 지역사회에 보급하고자 ‘2021년 고양시 민간단체 보조금 지원사업’을 참여 단체 공모에 나섰다.
재단의 민간단체 보조금 지원사업은 공모사업, 위탁사업, 국고보조금사업 영역이 있으며 공모 접수 기간은 2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다.
올해 보조금 지원사업은 코로나19에 대비한 청소년 보호, 참여, 활동, 예술활동 등 다양함 영역의 청소년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작년과는 다르게 신청자격 범위를 경기도 소재에서 ‘고양시 소재’의 비영리민간단체 및 법인, 사회적협동조합으로 변경했다.
이는 관내 숨겨진 청소년단체와 단체의 수준 높은 청소년활동을 발굴해 지원하겠다는 재단의 의지를 나타낸다.
보조금 지원사업은 총 2억 36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총 26개 사업자가 선정될 예정으로 보조금 지원사업의 세부 공모 분야와 공고 내용은 고양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관내 청소년 단체에게 보조금 지원뿐만 아니라, 재단의 전문적인 스킬과 경험을 공유해 재단과 청소년 단체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일상생활이 행복한 고양시 청소년을 위해 아낌없이 전폭적인 지원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