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수시청
[국회의정저널] 여수시는 문체부가 주도하는 문화도시 지정을 목표로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여수 문화도시 조성 비전 수립을 위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에 나섰다.
관 주도에서 벗어나 지역 주도, 시민 주도의 진정한 문화도시로 재탄생하기 위해서는 비전 또한 시민으로부터 나와야 된다는 생각에서 비롯됐다.
‘2021년 문화도시 조성계획 비전’은 여수만의 이미지, 특색을 반영하고 시가 나가야 할 문화도시의 방향성을 내포한 현실적인 비전이어야 한다.
특히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주제인 ‘살아있는 바다, 숨 쉬는 연안’ 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주제인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을 연계할 수 있어야한다.
접수된 제안은 적합성, 구체성, 연계성 등의 선정 기준에 따라 심사한다.
전문가의 의견수렴과 시민 설문조사를 거쳐 3월 중 5개 비전을 선정해 최우수 120만원, 우수 80만원 등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모는 여수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안서 양식을 작성해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관광도시를 넘어서 모든 여수시민을 아우를 수 있는 문화도시를 위한 시민 비전 공모에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참신한 비전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