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의정부시는 최근 3년간 각종 대외기관 평가 및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해 총 102개 분야에서 수상·선정되어 역대 최고의 587억의 외부 재원을 확보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의정부시는 각종 대외평가 및 공모사업 수상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사전준비와 효율적인 단계적 실적 관리체계를 구축해 부서별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2018년 31건 136억 9천만원, 2019년 45건 316억 8천만원, 2020년 26건 133억 3천만원, 3년간 총 587억원의 외부 재원을 확보해 시정성과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연도별 주요 재원확보 성과는 다음과 같다.
의정부시는 중앙부처·경기도 등 총 54개 분야에 대해 주요평가에 대한 동향 사전 파악 및 정기적인 자체 점검과 추진상황에 대한 종합점검을 실시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구축해 능동적으로 적극 대응해 우수한 성과를 달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대외평가 추진전략 및 단계적 실적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전략적 업무 분담으로 효율적 실적 관리시스템을 운영해, 평가 실적에 따른 부서 및 개인에 대한 확실한 인센티브 지원을 통해 “일도 하며 성과도 챙기는”성과중심의 효율적·체계적인 업무 추진으로 내실 있는 평가행정을 구현할 방침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올해에도 중앙부처·경기도 등에서 시행하는 각종 대외기관 평가와 공모사업에 대한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체계적인 사전 준비 강화로 우수한 실적을 달성해 시정성과 창출 및 대외 경쟁력 강화를 통한 재정확보에 적극 대처해 46만 시민 모두가 잘사는 희망도시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