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실군, 농업인대학 교육생 모집
[국회의정저널] 임실군이 2월 19일까지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한‘2021년 임실군 농업인대학’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농업인대학은 임실군 농업의 특화 발전에 필요한 품목별 장기 기술교육으로 합리적인 농장경영 및 과학영농 실천 능력을 갖춘 전문농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실시된다.
모집 분야는 딸기와 발효식품 2개 과정으로 각 과정별로 30명의 신청자를 모집한다.
교육내용은 고품질 딸기 재배기술, 전통주와 식초를 중심으로 한 발효식품 상품화 등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농번기를 제외하고 매주 1회 이론과 현장 견학, 실습을 병행한다.
신청 자격은 임실군에 거주하며 딸기와 발효식품에 관심 있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농업인대학에 입학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공지된 소정의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팩스나 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군은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농업인들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한 만큼 농업인들에게 만족스러운 교육이 될 것이라며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인대학은 농업 분야에 대한 이론을 체계화하고 농산물의 고부가가치 창출 및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2008년 시작해 현재까지 23개 과정, 72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